대파의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높이거나 혈액순환을 촉진하거나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이뿐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대파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과 효능에 대해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대파에는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대파의 흰 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황화알린이란 성분 때문이며 대파의 톡 쏘는 독특한 향과 매운맛의 근원이 되는 성분입니다. 황화알린은 특히 손가락이나 발가락 등 몸의 말단 부분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작용이 있으며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하여 땀 발생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대파 잎의 파란부분에는 혈압 저하로 이어지는 영양소인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의 작용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염분에 많이 포함된 나트륨을 몸 밖으로 쉽게 내보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파는 염분 섭취를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파의 성분인 황화알린도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전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을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높입니다
대파는 감기에 좋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대파잎의 푸른 부분에 포함된 카로틴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굵은 대파의 잎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누르스름한 점액 부분의 성분에는 면역력을 활성화하는 작용이 있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대파를 섭취하면 효율적 에너지로 바꿔줍니다
대파 냄새의 성분인 황화알린이 대파와 함께 섭취한 음식을 효율적으로 에너지로 바꾸는 작용이 있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황화알린은 비타민 B1과 결합되어 체내에 오래 머물게 하기 때문에 비타민 B1의 작용이 오래 지속됩니다.
피부가 거칠어지는걸 예방해줍니다
대파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기미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거나 상처나 화상을 빨리 치료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칠어지는 피부를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섭취하세요. 특히 푸른색 부분에 비타민 C 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파는 파란 부분과 흰색 부분에 포함된 영양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골고루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